Editor's letter
시즌테마
함께하면 좋을
오감만족 힐링코스
여행 정보
SEASON TRAVEL bg Theme 1  .  Theme 2 SPECIAL TRAVEL POINT TRAVEL THE TASTE OF JEJU TOUR TIPS!
감성으로 무장한
쇼핑 마니아 감성으로 무장한: 제주 쇼핑 스폿 제주 쇼핑 스폿 facebook blog
HOME 검색 분류
TOP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제주의 특별함과 셀러의 독특함이 만났다. 화려한 네온사인도 없고 크지도 않지만 들어서는 순간 우리만의 아지트로 삼고 싶은 생각이 든다. 여행자들에게는 통통 튀는 쉼터가, 제주도민들에게는 일상의 지루함을 달래줄 활력소가 되는 곳. 남다른 감각으로 제주의 자연과 감성을 제품에 담아내며 사람들을 사로잡는 제주의 핫한 쇼핑공간을 소개한다.



제주 쇼핑 스폿
제주 쇼핑 스폿제주 쇼핑 스폿제주 쇼핑 스폿
dotdotdot


제주의 달콤함을 파는 가게Shopping Mania #1
냠냠제주

신촌리 골목에 제주의 특별한 달콤함을 파는 가게가 있다. 이름도 귀여운 냠냠제주는 제주 살이 10년차 전주 여자와 제주 여자가 함께 꾸려가는 제주농산물 마멀레이드 가게다. 23㎡ 남짓한 매장에는 작은 병에 담긴 귤, 땡귤, 당근, 밤호박, 키위, 고추 등 다양한 종류의 마멀레이드가 가득하고, 그 옆에는 정성 들여 마멀레이드를 만들어 내는 주방이 있다.
어느 날, 제주에서 당근이 지나치게 많이 생산 되어 버려지고 있다는 뉴스를 보고 안타까운 마음에 당근을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한 방법을 고민하다 이 같은 잼을 만들게 됐다. 원래 마멀레이드라는 이름은 오렌지류의 잼에 쓰는 이름이지만, 냠냠 제주에서 마멀레이드라고 부르는 것은 다른 잼과는 달리 과육이 씹히는 형태로 만들기 때문에 잼과 구분하기 위해 사용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마멀레이드는 달콤하면서도 양파의 향기가 남는 양파마멀레이드. 계란프라이와 함께 토스트로 먹거나 피자, 고르곤 졸라 등 치즈와도 잘 어울린다. 매년 9월부터 2월까지 만드는 고추잼도 인기다.
잼은 제주의 농산물을 듬뿍 사용한데다가 잼이 될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던 재료들 덕분에 놀라움과 재미를 주는 제주여행 기념품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앞으로도 제주의 새로운 농산물을 가지고 늘 신제품을 고민하여 내놓을 것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된다.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신촌9길
전화064-780-8000
이용시간10:00~17:00







제주 쇼핑 스폿
제주 쇼핑 스폿제주 쇼핑 스폿
dotdot


오래 간직하고 싶은
제주의 기억
Shopping Mania #2
더 아일랜더

감귤초콜릿, 돌하르방 열쇠고리가 아닌 특별한 기념품을 찾는다면, 제주시 칠성로에 위치 한 더 아일랜더를 찾아가보자. 얼핏 작은 소품 숍처럼 보이지만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기념품을 넘어 더 아일랜더에서만 볼 수 있는 기념품을 벌써 4주년째 선보이는 기념품 숍이다. 지역 작가들이 그리거나 찍고, 손수 만든 디자인 상품들이 계속해서 업데이트되어 언제가도 새로운 느낌이다.
제주를 테마로 한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 제품은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반질반질 윤기가 흐르는 패브릭으로 만든 옥돔 모빌, 하르방 모양의 깜찍한 비누, 상큼한 한라봉향을 풍기는 향초, 제주 바다에서 주운 조개껍데기로 만든 액세서리와 제주 타투 스티커 등 실 용적이면서도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아이템이 가득하다. 900원부터 10만 원이 넘는 다양한 가격대의 기념품이 있으며, 2~3만 원 정도면 누구에게 선물해도 ‘신경 좀 썼구나’ 할 법한 기념품을 살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은 제주의 향을 담은 향초와 한라봉 비누. 두꺼운 종이에 정성 들여 인쇄한 자체 제작 엽서가 이 가게의 성의를 짐작할 수 있게 한다.
최근 쇼윈도를 작은 갤러리로 새롭게 단장해 전시도 진행한다. 일러스트레이터 최예지 등 최근 제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젊은 작가의 작품들도 만날 수 있다. 공항과 항구에서도 가까워 여행 마지막 날 들르기 좋다.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칠성로길 41
전화010-5160-5562
이용시간11:00~20:00(수요일 휴무)







제주 쇼핑 스폿
제주 쇼핑 스폿제주 쇼핑 스폿제주 쇼핑 스폿
dotdotdot


제주와 사랑에 빠진
이들의 장터
Shopping Mania #3
소랑장

올레길 7코스, 아름다운 법환 포구 앞바다가 지척인 카페에서 프리마켓이 열린다. 제주어로 ‘사랑’을 뜻하는 ‘소랑’장은 제주와 사랑에 빠진 이들과 만나는 장이다. 게스트하우스나 공방, 카페 등을 운영하는 주민들이 손수 만든 자그마한 소품이나 소소한 먹거리 등을 가지 고 나와 좌판을 펼친다. 플리마켓이 열리는 2 층에서 통유리로 보이는 바깥 풍경은 그것만 으로 힐링 그 자체다. 제주의 바다와 섶섬, 문섬의 풍경은 장터를 찾는 이들에게도, 판매자 들에게도 위안이자 선물이 된다.
실내 장터인 덕분에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 다는 것이 여느 노천 장터들과는 다르다. 무엇보다 사계절 내내 폐장되는 날 없이 운영되 기 때문에 여행자들이 자신의 일정에 맞춰 코 스를 짜기에 편하다. 장이 끝난 후에는 1층 카페에 앉아 차 한 잔 마시며 쉬었다 가기 좋다. 카페 안팎에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재미난 그 림들이 숨어 있어 이를 찾는 재미도 꽤 쏠쏠하다. 섬을 돌며 각 해변에서 주워 온 조개껍질 로 만든 작품 안에는 제주의 바다내음이 배어 나온다. 장의 품목 또한 다양하다. 제주의 꽃 향기를 담은 꽃갈피와 엽서, 은은한 향을 풍겨 내는 향초 등 눈이 가는 곳마다 감탄이 절로 나온다. 함께 나누고픈 재주가 있다면 여행 중 소랑장에 참여해보는 것도 재미난 추억이 될 듯하다.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막숙포로60 2층
전화064-7348-1134
이용시간매주 둘째, 넷째 주 금요일 11:00~15:00







제주 쇼핑 스폿
제주 쇼핑 스폿제주 쇼핑 스폿
dotdot


제주를 담은,
제주를 닮은 모든 것
Shopping Mania #4
베리제주

고내리 바닷가 마을의 농가 주택을 개조한 베리제주에는 제주의 독특한 특산물로 만든 식품과 제주도를 모티브로 제작한 감성 짙은 제품들로 가득하다. 파란 하늘과 바다를 닮은 입구가 싱그럽게 맞아준다. 소박해 보이지만 제주의 음식문화가 담긴 특산품 먹거리부터 제주에 거주하는 작가들의 개성이 담긴 엽서, 액자, 캔들, 책 등의 디자인 문화상품까지 그야 말로 없는 게 없다.
제주 해변에서 예쁜 조개껍데기를 두 손 가득 담아와 정성스레 다듬어 보석으로 만드는 작가의 작품, 나이가 많아 물질을 못 나가는 나이든 해녀들이 바다를 그리워하며 만든 소라 캔들, 쓰고 찍고 그리는 일상 예술가가 담은 제주의 그림과 사진 등 각자의 사연이 담긴 감각적인 작품으로 가득하다.
베리제주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단순히 팔기 위한 상품을 뜻하지 않는다. 주인장의 굳건한 취향이자 서로 같은 감성 주파수를 지닌 이들이 교류하기 위한 채널인 것이다. 앞으로 제주 곳곳에서 열리는 공연이나 전시를 알리고 티켓도 판매할 계획이라고 한다.
베리제주는 온라인 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겸하는 덕에 직접 방문해 물건을 고를 수 있고, 직접 가지 않아도 집에서 제품을 받아볼 수도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애월읍 고내로7길 45-14
전화064-746-7520
이용시간10:00-18:00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VISIT JEJU 구독신청 과월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Jeju Tourism Organization
발행인 | 박홍배     발행처 | 제주관광공사 관광산업처     주소 | (63122)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선덕로 23(연동) 제주웰컴센터
대표전화 | 064-740-6000     기획.디자인 | (주)성우애드컴
COPYRIGHT (C) Jeju tourism organization. ALL RIGHTS RESERVED.
구독신청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면 웹진을
 메일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X
과월호 보기

X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