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s letter
시즌테마
함께하면 좋을
오감만족 힐링코스
여행 정보
SEASON TRAVEL bg Theme 1  .  Theme 2 SPECIAL TRAVEL POINT TRAVEL THE TASTE OF JEJU TOUR TIPS!
제주에서 놀멍
시즌 축제  : 시즌 축제 시즌 축제 facebook blog
HOME 검색 분류
TOP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연중제주축제
1월 ;서귀포 국제펭귄수영대회/ 탐라입춘굿

2월 ;노리매 매화축제/ 한림공원 매화축제/ 휴애리 매화축제

3월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 제주들불축제

4월 ;가파도청보리축제/ 제주 왕벚꽃축제/ 제주 서사라문화거리축제(2017)/ 제주유채꽃축제/ 한라산 청정 고사리축제

5월 ;농촌사랑 돼지사랑 제주도새기축제/ 방선문축제/ 보목자리돔축제/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 한림공원 야생화축제

6월 ;신촌마을골목축제

7월 ;금능원담축제/ 낭낭축제/ 돈내코계곡 원앙축제/ 삼양검은모래 해변축제/ 제주원도심축제 마실가게/ 제주이호테우축제/ 표선해비치해변 하얀모래축제/ 한림공원연꽃축제(~9월)/ 한여름밤 솜반천 청소년영상문화축제(~8월)/ 한여름밤의 예술축제


8월 ;도두오래물축제/ 쇠소깍축제/ 예래생태마을 체험축제/ 제주 뮤직 페스티벌/ 한수풀바당축제

9월 ;산지천축제/ 서귀포 칠십리축제(~10월)/ 제주마축제(~10월)/ 제주해녀축제/ 추자도 참굴비 대축제(~10월)

10월 ;내창에 뭐이싱고(하례리 생태하천축제)/ 송당축제 알쏭달송당/ 올레길걷기축제/
우도 소라 축제/ 제주밭담축제/ 제주코릿페스티벌/ 탐라문화제

11월 ;제주감귤국제마라톤대회/ 최남단 모슬포 방어축제

12월 ;제주성산일출축제/ 제주윈터페스티벌/ 제주 허브동산 별빛놀이(2017)

뜨거운 여름과 달달한 가을을 더욱 즐겁게 밝힐 축제가 제주도 곳곳에서 열린다.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풍성한 축제를 통해 심신을 달래보자.

시즌 축제
추사 김정희의 혼을 기리다
대정고을추사체문화예술제
대정고을추사체문화예술제는 추사(秋史) 김정희(金正喜)의 혼과 업적을 기는 행사다. 과거 조선시대 당시 ‘윤상도의 옥사’에 연루되어 제주 대정골에서 9년 동안의 유배를 겪은 김정희는 고단한 유배생활에도 불구하고 학문을 더욱 갈고 닦는가 하면 제주도 백성들의 교육에도 크게 앞장섰다. 2002년부터 매해 개최되는 대정고을추사체문화예술제는 추사 선생의 혼을 기리는 숭모제를 시작으로 유배행렬 재현, 시조대회, 서각 전시, 추사 자료 및 각종 민속자료 상설 전시와 더불어 가훈 써주기, 전통 혼례 체험, 탁본 뜨기, 유배길 걷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리고 있다. 2007년 ‘추사적거지’가 주요사적으로 승격된 이래, 2010년 제주 추사관이 완공되면서 대정고을추사체문화예술제는 더욱 다채롭고 특색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추사로 44 일원
전화 064-760-3406
이용시간11월중
홈페이지www.seogwipo.go.kr


시즌 축제
시즌 축제시즌 축제
dotdot

추자도 트레킹 즐기며 참굴비도 먹고!
참굴비대축제
2008년부터 시작된 참굴비대축제는 추자도 지역의 으뜸 특산물인 참굴비를 고유의 전통문화인 풍어제와 접목시킨 제주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다. 참굴비의 우수성을 알림과 동시에 지역전통문화를 소개함으로써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현대사회에서 잊히기 쉬운 전통문화의 가치를 알려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참굴비대축제는 매해 추자면 일원에서 열리며 나바론 하늘길, 추석산 소원길 등과 연결되어 있어 트레킹을 즐기는 관광객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청명한 하늘 아래 탁 트인 해안을 따라 길을 걸으며 마주친 참굴비 축제장은 관광객들에게 제주 여행에서 잊을 수 없는 체험을 선사할 것이다. 참굴비축제는 매년 제주도에서 선정하는 최고의 축제로 손꼽힐 만큼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추자면 일원
전화 064-728-4261~4
이용시간9월~10월중
홈페이지visitjeju.net


시즌 축제
천년 탐라의 역사와 전통을 한눈에!
탐라대전
1962년 ‘제주예술제’란 이름으로 처음 개최된 탐라문화제는 올해로 56회를 맞는 매우 유서 깊은 축제다. 매해 새로운 슬로건과 명칭으로 치러지는 탐라대전은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탐라 천년의 문화적 진수를 보여주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이다. 제주문화원 주변 탑동광장에서 본행사가 펼쳐지며 제주도민의 안녕과 문화중흥을 소망하는 ‘기원축제’를 시작으로 제주 고유의 문화를 계승하는 ‘제주원형 문화축제’, 탐라인들의 혼이 깃든 무형문화재들이 펼치는 ‘제주무형문화재축제’,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참여문화축제’ 등 10여 가지 다양한 축제가 매일 펼쳐진다. 첫날 개막축제와 더불어 마지막 날 벌어지는 폐막공연은 제주를 찾은 모든 관광객이 인산인해를 이룰 정도로 볼거리가 풍성하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탑동광장 일대
전화 064-710-4704
이용시간 10월중
홈페이지www.jejusi.go.kr


시즌 축제
시즌 축제시즌 축제
dotdot

거리에서 느끼는 이중섭의 뜨거운 예술혼
이중섭예술제
이중섭예술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화가 이중섭의 예술혼을 관광객들이 함께 공감하는 축제다. 1998년 이중섭이 거주하던 옛집을 복원하고 그의 이름을 딴 거리를 조성하고부터 제1회 이중섭예술제가 시작되었다. 주요 행사로는 이중섭 세미나, 미술 협회가 주관하는 학생 미술 실기 대회, 국악 협회의 풍물놀이, 거리 퍼포먼스, 무용 협회의 무용제, 시립 관악단의 관악 연주, 페이스 페인팅, 그림 전시, 시낭송, 이중섭 화가에게 편지 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섭예술제는 지난 2011년 이중섭의 입도 60주년을 맞아 매우 성대하게 치러졌으며, 지난해 열린 19회 축제는 이중섭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250m에 달하는 흰 천을 깔고 관람객들이 그림을 그리는 이색적인 퍼포먼스 행사를 갖기도 했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이중섭로 29 일원
전화064-760-3941
이용시간 10월중
홈페이지www.seogwipo.go.kr


시즌 축제
시즌 축제시즌 축제
dotdot

옛사람들의 지혜와 문화를 더듬어본다
덕수리전통민속재현축제
육지로부터 고립된 제주도는 옛날부터 생활필수품을 귀하게 여겼다. 먼 바닷길 풍랑을 헤치고 육지와 교역하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에 제주도민들이 택한 건 자급자족이었다. 서귀포시 안덕편 덕수리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만들어 공급하는 제주도민들의 작은 공장과도 같았다. 덕수리전통민속재현축제는 짚풀, 말총, 목기 등 다양한 재료를 통해 생필품을 만들어 공급하던 옛사람들의 지혜와 문화를 엿보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굴렁쇠 굴리기를 비롯해 투포 던지기, 장윷놀이 등 전통놀이와 곶자왈 걷기, 집줄놓기, 가훈 써주기, 포토액자 만들기 등의 이벤트도 열린다. 주요 문형문화재로 지정된 덕수리의 대표적인 ‘방앗돌 굴리는 노래’ 행사도 관광객들에게 펼쳐질 것이다.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제주조각공원 옆 덕수리민속공연장)
전화 064-760-4315
이용시간 10월중
홈페이지www.seogwipo.go.kr


시즌 축제
시즌 축제시즌 축제
dotdot

오메기떡 맛보며 신나는 전통 체험을
정의고을민속한마당축제
제주도 고유의 전통문화가 생생하게 살아있는 성읍민속마을에선 매년 10월마다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모물범벅, 상외떡, 정기떡, 모물만디, 오메기떡, 친떡 등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통 떡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으며, 초가집줄 놓기, 제주 전통혼례, 먹연 만들기, 마당질, 고래골기, 방에찧기 등의 제주도 고유의 전통풍습을 체험할 수 있다. 1994년부터 마을 주민들의 화합과 전통문화 계승을 위해 개최되어온 정의고을민속한마당축제는 횟수를 거듭하면서 표선면 주민들만의 작은 행사가 아닌 옛날 제주도민들의 고유한 생활풍습과 문화를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제주에서 손꼽히는 전통축제가 되었다. 축제 마지막 날 저녁은 불꽃놀이 행사가 열리며 관광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서문로 14(성읍민속마을)
전화064-760-4413
이용시간 10월중
홈페이지www.seogwipo.go.kr


시즌 축제
푸르른 자연을 만끽하는 트레킹
봉개평화트레킹축제
봉개평화.트레킹축제가 열리는 봉개동은 제주에서 경치 좋기로 소문난 곳이다. 시내에서 가까운 데다 아름다운 제주절물자연휴양림을 끼고 있어 관광객들이 손쉽게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며 트레킹을 접할 수 있다. 트레킹 코스는 제주4.3평화공원을 중심으로 아기자기하게 솟아난 다양한 오름과 야생식물군락을 구경할 수 있다. 또한 제주도민들과 관광객 등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난이도가 낮은 루트로 정해진다. 봉개평화.트레킹축제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동시에 역사의 현장을 탐방하고 제주의 옛 농경문화를 체험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더불어 환경체험, 갈옷체험, 서각체험 등 여러 참여형 프로그램과 오토캠핑장, 한여름 밤의 음악회,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명림로 430
전화064-728-2421(제주시청)
이용시간9월중
홈페이지www.jejusi.go.kr


시즌 축제
말(馬)의 본고장 제주에서 펼쳐지는
제주마축제
제주마축제는 대한민국을 통틀어 말을 테마로 하는 유일한 축제다. 말과 관련한 물품을 상설전시하고 승마체험, 말고기 시식, 유명 요리사 초청 요리시연, 노래자랑, 참가자 전원 OX 퀴즈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축제 첫날은 풍물길놀이를 시작으로 성공적인 축제를 기원하는 무형문화재 13호인 ‘제주큰굿’이 펼쳐진다. 큰굿 시연은 초감제, 용놀이, 불도맞이, 초공질침, 영감놀이 순으로 진행되며 관람객들에게 일부 체험의 기회가 제공되기도 한다. 관람객들은 큰굿이 끝나고 서순실 심방의 진행으로 서우젯소리와 담불소리 등 굿 노래를 배울 수 있으며 즉석에서 굿 음식을 맛볼 수도 있다. 무대 위에선 유명 초청가수들의 신나는 축하공연이 벌어지고 드넓은 렛츠런파크 주변에는 다양한 체험마당이 펼쳐진다.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리 1206
전화 1566-3333
이용시간9월~10월중
홈페이지park.kra.co.kr/jeju_main.do


시즌 축제
무더운 8월, 바닷가에서 시원하게
쇠소깍검은모래축제
‘쇠소깍’의 명칭은 소가 누워있는 모습에서 유래한다. 효돈천에서 흘러나오는 담수와 바닷물이 만나 ‘소’ 모양의 깊은 물웅덩이를 이루는 것이 ‘쇠(소)’의 모습과 하천의 ‘끝(깍)’이 합쳐져 쇠소깍이 되었다. 쇠소깍은 서귀포 칠십리에 숨겨진 비경 중의 하나로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빼놓지 않고 들르는 곳이기도 하다. 쇠소깍검은모래축제는 연중 물이 가장 많이 모이는 8월에 열리며 검은 모래 속에 숨겨진 보물찾기, 가족 건강 이벤트인 ‘가족 안고 달리기’,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성인 가요제’, 유명 가수들의 초청공연, 경품 추첨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로 가을에 개최되는 지역축제와 달리 쇠소깍검은모래축제는 여름철에 진행되고 있어 제주를 찾는 피서객들에게 멋진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하효동 990-1
전화010-4732-3123
이용시간 8월중
홈페이지www.seogwipo.go.kr


시즌 축제
섬, 그 바람의 울림!
제주국제관악제
제주국제관악제는 해마다 20개국 이상의 악단이 참여하는 매우 수준 높은 국제대회다. ‘섬, 그 바람의 울림!(Island, the Resonance of Wind!)’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게 될 2017 국제관악제는 공연장 주변에서 행사를 알리는 시가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도내 전문 관악 연주팀과 합창단이 무대에 올라 축하공연을 펼친다. 제주국제관악제의 꽃은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제주국제관악콩쿠르다. 테너트롬본, 호른, 트럼펫, 금관5중주 등 4개 부문에서 각국을 대표해 경합을 벌인다. 8월에 열리는 제주국제관악제는 해마다 떠나는 지루한 바캉스 여행에서 벗어나 전 세계 유명 악단들의 수준 높은 공연을 들을 수 있는 진정한 여행이 될 것이다. 한여름 밤 제주도에서 체험하는 관악의 향연을 가족과 함께!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태평로 270(미정)
전화064-722-8704
이용시간 8월 8일~16일
홈페이지www.jiwef.org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VISIT JEJU 구독신청 과월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Jeju Tourism Organization
발행인 | 박홍배     발행처 | 제주관광공사 관광산업처     주소 | (63122)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선덕로 23(연동) 제주웰컴센터
대표전화 | 064-740-6000     기획.디자인 | (주)성우애드컴
COPYRIGHT (C) Jeju tourism organization. ALL RIGHTS RESERVED.
구독신청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면 웹진을
 메일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X
과월호 보기

X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