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s letter
시즌테마
함께하면 좋을
오감만족 힐링코스
여행 정보
SEASON TRAVEL bg Theme 1  .  Theme 2 SPECIAL TRAVEL POINT TRAVEL THE TASTE OF JEJU TOUR TIPS!
제주 7대 명품 도로에서 즐기는 낭만 드라이브
Special Travel 추천관광 JEJU DRIVE: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 facebook blog
HOME 검색 분류
bg 简写  .  繁体
TOP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제주의 여름은 길고도 짧다.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지나가는 여름이 그저 안타까울 뿐이다. 일 분, 일 초가 아쉬운 요즘, 짧은 시간 제주를 가장 낭만적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역시 드라이브가 정답이다. 각기 다른 매력을 품은 제주의 명품 드라이브 코스 7곳을 소개한다.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
dotdotdot


자연이 빚은 걸작 숲터널 516 도로
516도로는 제주도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도로 가운데 가장 아름답기로 소문난 길이다. 제주대학 사거리부터 돈내코 입구를 지나 서귀포 시내까지 이어지는데 무엇보다 하늘을 가릴 정도로 나무들이 우거져 아치를 이룬 숲터널이 백미다. 무성하게 자라난 나뭇가지 아래를 지나는 순간, 다른 세계에 빠져든 듯 신비로운 기분이다. 나뭇잎 사이로 햇빛이 쏟아져 내릴 때면 자신도 모르게 탄성이 터져 나온다. 숲터널이 형성된 거리는 1.2km 정도. 천천히 드라이브하며 힐링 타임을 가져보자. 숲터널은 성판악 코스 입구와 신례리 왕벚나무 자생지가 있는 수악교 사이에 형성되어 있다.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

TIP.
➊ 516도로는 워낙 커브가 심하고 급경사가 많기 때문에 운전에 유의해야 한다.
➋ 제주시 쪽 도로 변에 왕벚나무 자생지와 한라생태숲, 마방목지 등 볼거리들이 있다.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
dotdot


마음을 물들이는 비취빛 바다 하귀~애월 해안도로
하귀~애월 해안도로는 제주에서 첫손가락에 꼽히는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다. 너른 바다를 가슴에 품고 달리다 보면 마음도 푸르게 바닷빛으로 물든다. 하귀리에서 애월항까지 해안 절벽을 따라 굽이굽이 이어진 드라이브 길은 그림 같은 풍경의 연속이다. 맑은 하늘과 흰 구름, 비췻빛 바다가 어우러진 수채화 같은 전경에 엄지가 척 올라간다. 바쁜 일상도, 고단한 하루도 불어오는 바람결에 모두 날려버리고 자연이 주는 선물을 마음껏 누려보자. 일상에 지친 마음이 위로받는 느낌이다. 해 질 무렵, 온 바다를 붉게 물들인 일몰도 여행자들을 황홀경으로 이끈다.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

TIP.
➊ 해안도로 곳곳에 주차 시설과 쉼터들이 마련되어 있어 잠시 쉬어가기 좋다.
➋ 도로 변에 고급 호텔과 리조트, 레스토랑, 카페들이 늘어서 있다. 초계미술관과 구엄리 돌염전, 포세이돈 바위 등 볼만한 거리도 많다.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
dotdotdot


산방산과 송악산 사이, 근사한 드라이브길 사계 해안도로
산방산과 송악산 절경을 동시에 갖춘 사계 해안도로는 팔색조 같은 매력을 품고 있다. 산방산 아래 사계 방파제부터 시작해 서핑 명소로 이름난 사계 해수욕장과 바닷가 운동장인 사계리 해안체육공원을 지나 송악산까지 닿는다. 약 3km 남짓한 길을 따라 파노라마 같은 풍경이 펼쳐지는데 그저 바라만보고 있어도 가슴이 탁 트인다. 날씨가 맑은 날엔 형제섬이 손에 잡힐 듯 가까이 보이며 가파도와 마라도까지 훤히 내다보인다. 송악산에서 출발해 동쪽으로 달리며 바라보는 경치가 더 근사한데 산방산과 가까워질수록 점점 더 크고 웅장해지는 모습에 감탄하게 된다.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

TIP.
➊ 사계 해안도로에는 이름난 카페들이 많아 멋진 전망과 함께 향긋한 커피 한잔 나누기 좋다.
➋ 송악산 입구에 마라도행 유람선이 운행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VISIT JEJU 구독신청 과월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Jeju Tourism Organization
발행인 | 박홍배     발행처 | 제주관광공사 관광산업처     주소 | (63122)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선덕로 23(연동) 제주웰컴센터
대표전화 | 064-740-6000     기획.디자인 | (주)성우애드컴
COPYRIGHT (C) Jeju tourism organization. ALL RIGHTS RESERVED.
구독신청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면 웹진을
 메일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X
과월호 보기

X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