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s letter
시즌테마
함께하면 좋을
오감만족 힐링코스
여행 정보
SEASON TRAVEL bg Theme 1  .  Theme 2 SPECIAL TRAVEL POINT TRAVEL THE TASTE OF JEJU TOUR TIPS!
제주 7대 명품 도로에서 즐기는 낭만 드라이브
Special Travel 추천관광 JEJU DRIVE: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 facebook blog
HOME 검색 분류
bg 简写  .  繁体
TOP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①·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
dotdotdot


하늘과 녹음이 어우러진 길 세화녹산장선 도로
봄철 유채와 벚꽃길로 유명한 세화녹산장선 도로(녹산로)는 여름이면 또 다른 풍경으로 여행자들을 유혹한다. 녹산로에 들어서면 사방이 온통 푸릇한 초록빛 세계로 입성하게 된다. 꽃들이 진 자리를 온갖 들풀이 빈틈없이 채운 풍경이 이채롭다. 군데군데 노랗게 꽃을 피운 해바라기와 길가에 하나둘씩 눈에 띄는 코스모스들이 녹음이 가득한 드라이브 길에 느낌표 같은 포인트가 된다. 약 10km 거리에 직선으로 곧게 뚫린 녹산로는 하늘과 맞닿은 도로라는 표현이 실감난다. 가도 가도 끝이 없어 언젠가 지평선에 닿을 것 같은 착각마저 인다. 길 끝에 살짝 걸린 오름 하나가 달나라 언덕 같다는 엉뚱한 상상까지 하게 된다.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

TIP.
➊ 늦여름부터 녹산로는 코스모스길로 변신한다. 이른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기 충분하다.
➋ 녹산로 초입에 정석항공관과 큰사슴이 오름이 있다. 길 끝자락에 자리한 조랑말체험공원도 가볼만 하다.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
dotdot


하늘로 쭉쭉 뻗은 삼나무 숲길 비자림로
비자림로는 516도로에서 동쪽으로 갈라진 2차선 길로 동부 지역의 대표적인 산간도로다. 비자림로가 유명한 건 사려니 숲길을 전후로 도로 양 쪽에 빽빽하게 자라난 삼나무숲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풍경인데다 하늘로 쭉쭉 뻗은 삼나무들이 드라이브 기분을 업 시킨다. 차창 너머로 초록빛 싱그러운 기운이 흘러넘친다. 이곳을 지날 때는 창문을 활짝 열기를 권한다. 삼나무가 내뿜는 피톤치드 덕분에 머리까지 맑아지는 느낌이다. 게다가 숲이 만들어낸 깊고 짙은 그늘은 에어컨 바람보다 더 시원하다.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

TIP.
➊ 사려니 숲길 안 주차장이 폐쇄되어 이곳을 들를 경우 인근 대체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➋ 비자림로를 따라 사려니 숲길과 산굼부리, 녹산로, 비자림이 모두 이어진다.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
dotdot


향긋한 커피향 가득한 해변 커피 거리 월정리 해안도로
요즘 제주에서 가장 핫한 곳 중 하나다. 작은 어촌 마을이 몇 년 사이에 제주도 핫플레이스로 등극한 화려한 역사를 품고 있다. 월정리 해변이 펼쳐진 해안도로를 따라 카페, 음식점들이 빼곡하게 들어서 있는데 주말이나 휴일에는 교통체증이 일어날 만큼 사람들이 많이 몰린다. 다행이 해변만 벗어나면 차량 통행이 눈에 띄게 적어진다.
이곳부터 김녕까지 에메랄드빛 바다를 감상하며 한가롭게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도로가에 인접한 작은 해변을 찾아 우산 하나 꽂아 나만의 피서지를 만들거나 월정리 어촌계에서 운영하는 투명카약을 체험하는 것도 재미난 시간이 된다.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

TIP.
➊ 번잡한 분위기가 싫다면 주말이나 휴일은 피하는 게 상책이다. 이른 아침이나 저녁 전 시간대가 그나마 가장 여유롭다.
➋ 해변가에는 카페와 음식점들이 몰려 있다. 김녕 쪽 도로 변에 투명카약 체험장이 있다.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
dotdot


한라산을 드라이브로 즐기는 길 1100도로
한라산을 즐기는 가장 쉬운 방법, 바로 1100도로 드라이브 코스다. 1100도로는 516도로와 함께 한라산 중턱을 넘어가는 또 다른 길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해발 1100m에 놓인 우리나라 국도 중 가장 높은 곳을 지나는 도로다. 유난히도 낮게 깔린 구름이 하늘 길을 달리는 듯한 설렘을 선사한다. 드라이브 길 내내 크고 작은 나무들이 펼치는 멋진 퍼레이드도 감상할 수 있다. 차창 너머로 초록빛 싱그러운 기운이 넘쳐흐른다. 푸릇한 숲길을 산책하듯 즐기다보면 어느새 1100고지 휴게소에 닿는다. 이곳에 주차한 후 길 건너 작은 오솔길로 접어들면 한라산 고지대의 자연이 눈앞에 펼쳐진다. 1100고지 자연학습탐방로를 둘러보는 데는 약 15~30분 정도 소요된다.

낭만 드라이브 코스 ②

TIP.
➊ 1100도로는 노면에 굴곡이 잦고 커브와 경사가 심한 편이다. 내리막길에서는 3단 기어를 사용하기를 권한다.
➋ 제주시 쪽에 제주도립미술관, 러브랜드, 신비의도로가 자리한다. 서귀포자연휴양림과 거린사슴 전망대도 들러볼 만하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VISIT JEJU 구독신청 과월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Jeju Tourism Organization
발행인 | 박홍배     발행처 | 제주관광공사 관광산업처     주소 | (63122)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선덕로 23(연동) 제주웰컴센터
대표전화 | 064-740-6000     기획.디자인 | (주)성우애드컴
COPYRIGHT (C) Jeju tourism organization. ALL RIGHTS RESERVED.
구독신청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면 웹진을
 메일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X
과월호 보기

X
검색하기

X